세다곤 파야의 불빛과 크리스 마스 이브.

레인보우 호텔에서

멋진 크리스마스 이브를 즐기려면

Roof Top Bar 로 가서

밤에 세다곤파야를 감상하며

미얀마 맥주를 한 잔하며

불밝힌 황금사원 세다곤 파야를 비라보면

너무 좋다고 알려 주었다.

그렇다면 Go 지 !


낮에 미안마 중앙역에서

순환열차와 배와 택시를 갈아타며

랑곤을 둘러보느라 좀 피곤했지만

크리스마스 이브에

일찍부터 잠을 자버리면 손해 볼 것 같아

세다곤 파야를 바라보며
거리에 북적 거리는 노점상과

오가는 사람들의 모습들을 감상하며

'루프탑' 까페 안단테로
발걸음을 옮기는 기분은 좋았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더운 나라에 갈수록

시원한 밤이 활동하기 좋은지

사람들이 북적 거렸다.

두 해 년전부터 양곤의 번화한 거리에서

크리스마스 특별공연도 한다고 하니

미얀마도 본격적인 개방이 시작 된 것 같았다.


우리는 호텔에서 30분 정도 걸어가

세다곤파야가 보이는 옥상에서 있는

카페에 자리를 잡고

미안마 맥주 두 병과 케슈너트 안주를 시키고 앉아

불을 밝힌 황금빛 사원을 바라보며
인구의 85%가 불교국인 미안마에서

성탄절을 맡는 기분은

좀 색다르고 특이한 것만 같았다.

 

루프탑 까페에서 크리스마스 캐롤이 흘러나왔고

꼭 미얀마의 부처가 또 다른 성자

예수의 탄생을 축하 하는 분위기를 맛보았다.

난, 부처가 예수께 보내는 세다곤 파야의 황금불빛이

미얀에서 가장 성스럽고 크고 위대한

크리스마스 크리라고 상상하여 보았다.

부처가 케롤송을 불러도 기분 좋을 듯한

아름다운 밤이였다.


" 빠바 밤빰빰 빰빰빰밤 ... "


다들 좋아 하는 케롤송, 북치는 소년,

이 조용히 미안마의 밤하늘에 울려 퍼져갔다.

스님들과 부처께서도

"빠바 밤빰빰" 하고 합창하며
불교신자가 더 늘어 날 것이란

상상을 하며 혼자 웃어 보았다.

언제나, 우리는

종교간의 색다름과 이질감을 극복 할 것인가 ?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친구와 나는 케롤곡을 즐기고

세다곤 파야를 찍은 사진을 보며

어떤 사진이 좋으냐고 상의해 보기도 하며

한시간 쯤 분위기를 즐기며 앉아 있다가 일어나

사람들이 붐비는 거리의 풍경을 천천히 바라보면서

숙소로 돌아왔다.

 

 

사진, 글 : 김문경

 

 

'김문경의 미얀마 기행 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미안마 까웅 다잉 온천의 추억  (0) 2018.06.01
스님과 보살님의 꿈.  (0) 2018.05.29
세다곤 파야  (0) 2018.05.20
사탕수수꽃이 핀 들판을 바라보며  (0) 2018.05.13
따나카 이야기  (0) 2018.05.09
TAGS.

Comments